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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4시간만 일한다

 

 

엄청난 명언들로 도배된 책.
이 책은 상당히 직설적인 언어로 쓰여졌다.
그래서 더욱 확실히 와닿는다.


 

 



- 선택의 권리,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진정한 힘이다.
- 당신이 인생에서 통제할 수 있는 W의 개수에 따라, 돈은 실질적인 가치 면에서 몇 배로 늘어날 수 있다.
  무엇What을 하고, 언제When하고, 어디Where에서 하고, 누구with Whom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서 말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 들어 은퇴한 후 저녁으로 핫도그를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생활수준도 유지할 수 없으리란 점이다.
  전통적인 은퇴 시점 후 20-30년 가까이 살아야 하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매년 2-4퍼센트의 구매력이 감소하는 세상에서 100만 달러를 가졌다고 한들 한낱 푼돈에 지나지 않는다.

  결국 노후에는 중하류 삶으로 전락하게 되는 것이다.
- 잘못된 게 아니라면 나는 고치지 않는다.
- 다르다는 것은 그것이 더 효과적이거나 더 재미있을 때에만 좋은 것이다.
- 의미 없는 일을 덜 함으로써 당신이 개인적으로 훨씬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다면, 일을 덜 하는 것은 게으름이 아니다.
- 당신이 가장 효과적일 때만 일해야 삶은 더 생산적이고 즐겁다.
- 손해 볼 가능성이 그다지 크지 않고 어떻게든 되돌릴 수 있다면, 사람들이 "안 돼."라고 말할 기회를 주지 마라.
- 사람들은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난 후에는 받아들일 수 있는 것도 일어나기 전에는 거절하려는 경향이 있다.
- 어떤 것이 당신 주변 사람들을 망쳐 버릴 일만 아니라면, 일단 시도한 후에 해명하라.
- 당신에게 어떤 일이 중요하고, '결국'에는 그 일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라.
- '언젠가'라는 말은 당신이 꿈만 꾸다가 생을 마감하게 할 병이다.
- 꼭 들어맞는 상황은 절대로 없다.
- 바쁜 것보다 생산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자.
- 돈이 더 많아진다고 해서 우리 생각처런 모든 일이 다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부분적으로는 게으름이 문제다. "내가 돈만 더 많았어도..."라고 탓하는 것은 미래가 아니라 지금 즐거운 인생을 위해 꼭 필요한 진지한 자기   성찰과 결정을 미루는 가장 하기 쉬운 변명이기 때문이다.
-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은 자유 시간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데 관심을 두는 것이다.
- 원하는 것을 너무 많은 양으로, 너무 많은 수로, 너무 자주 가질 수 있다면, 당신은 오히려 이것을 원하지 않게 된다.
  이것은 재산에도, 심지어는 시간에도 해당된다.
- 평화주의자는 호전적인 사람이 된다.

  자유를 위해 싸우던 사람들은 폭군이 된다.
  은총은 저주가 된다. 도움은 방해가 된다.

  더한 것은 덜한 것이 된다. -골디언 밴던브뤼크, <자발적 가난>
- 갑옷의 모든 틈새를 고치려고 하는 대신 강점을 강화하는 게 훨씬 더 수지맞고 재미있다.
  강점을 활용해 성과를 몇 배로 올릴 것이냐, 아니면 아무리 노력해 봐야 그저 그런 수준의 약점을 고쳐 나갈 것이냐 사이의 선택이다.
  약점을 고치려고 애쓰느니, 당신이 가진 최고의 무기를 더 잘 활용하는 쪽에 초점을 맞춰라.
- 우리가 피해야 하는 건 부정적인 비난이지 모든 형태의 비판이 아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긍적적 스트레스 없이는 발전도 없다.
- 당신이 현재의 진로를 무기한 중지한다고 해서 그게 포기를 뜻하는 건 아니다.
- 그야말로 생지옥은 행동하게 만든다. 하지만 지옥보다 나을 때는 필요한 정도의 교묘한 합리화를 통해 현실을 참게 만든다.
- 직장을 그만두기 꺼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흐르고 수입이 늘어남에 따라 그들의 앞날이 좋아질 것이라는 생각을 품는다.
  직장이 말 그대로 생지옥이 아니라 단지 지루하거나 영감을 주지 못하는 정도일 때 이 생각은 일면 타당해 보이는 매력적인 착각이다.
- 대부분의 실패는 일어날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설사 일어난다 해도 회복할 수 있다.
- 어떤 행동이 잠재적으로 지닌 부정적인 면만 평가해서는 안된다.

  행동하지 않아서 생기는 엄청난 손실을 측정하는 것도 똑같이 중요하다.
  당신을 흥분시키는 일을 하지 않는다면 1년 후, 5년 후, 10년 후에 당신은 어디에 있을까?
  유한한 인생 중 10년을 성취감 없는 일을 하며 상황에 제멋대로 휘둘리면서 보냈다고 생각하면 어떤 느낌이 드는가?
  10년 후를 내다봤을 때 그 길이 실망과 후회의 길임을 100퍼센트 확신한다면, 그리고 위험을 '돌이킬 수 없는 부정적 결과가 일어날 가능성'    이라고 정의한다면, 행동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위험이라 할 수 있다.
-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대개 우리가 꼭 해야만 하는 일일 때가 많다.
- 당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날마다 한 가지씩 하겠다고 결심하라.
- 인생에서의 성공은 주로 그 사람이 기꺼이 하는 불편한 대화의 정도에 따라 측정할 수 있다고 한다.
- 낚시도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이 더 잘 되듯이, 자신감이 부족한 세상의 다른 모든 사람들이 안타를 생각할 때 홈런을 노려야 치기 쉬운 법이다.
  큰 목표를 위한 경쟁은 적기 마련이니까.
  큰일을 하려면 당연히 큰일을 필요로 해야한다.
- 당신이 물어야 할 것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나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가 아니라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는가?"이다.
- 백만장자처럼 산다는 것은 흥미 있는 일을 하는 것이지, 단지 남들이 부러워하는 것을 소유하는 게 아니다.
- 내일 한다는 것은 안 한다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 무엇을 하느냐가 어떻게 하느냐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여전히 효율성도 중요하다.
  하지만 '적절한' 일에 적용되지 않으면 소용없다.
- 근무 시간 중에는 꼼짝없이 사무실에 잡혀 있어야 하므로 그 시간 동안 해야 할 일을 만들어내야만 하는 것이다.

  결국 쓸 수 있는 시간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는 꼴이다.
- 업무에서 쓸데없는 일들을 솎아 내고 시간적 자유를 얻으려면 받아들이는 정보의 양이 과도하지 않도록 제한해야 한다.
- 일하는 데 소요되는 대부분의 시간들은 헛되이 흘러간다.

  다시 말해 시간은 이용 가능한 양에 비례해 낭비하게 된다는 뜻이다.
- 만약 당신이 우선순위를 제대로 매긴다면,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할 필요가 없어진다.
  사실 이것은 성과는 낮은 데도 생산적이라는 위안을 얻고 싶어서 여러 가지 일을 하려는 것일 뿐이다.
-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하지 마라.
- 작은 메모지 사용 -> 이것은 주머니에 딱 들어가는 데다 몇 가지 일만 적도록 제한해 준다.
  하루에 끝마칠 중요한 일은 절대로 두 가지를 넘어서는 안 된다.
- "이것이 내가 오늘 한 유일한 일이라면, 나는 나의 하루에 대해 만족할 수 있는가?"라고 묻는 습관을 들여라.
- 주 단위, 일 단위의 거시적 단계에서는 오후 4시면 일을 끝낼 수 있도록 노력하되 월요일과 금요일 모두, 또는 월요일이나 금요일 중 하루는 쉴 수 있도록 하라.

  이렇게 하면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하도록 집중하게 되고, 사교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될 가능성이 꽤 높아진다.
- 미시적 단계에서는 자질구레한 일들을 무시하고 해야 할 일 목록에 있는 업무의 수를 제한한 후, 일을 미루지 않도록 마감시한을 무리다 싶을 정도로 짧게 잡아라.
- 대부분의 정보는 시간만 많이 잡아먹고, 부정적이며, 당신의 목표와 관련이 없고, 당신의 영향권 밖에 있다.
- 현대인들이 칼로리를 너무 많이, 그것도 영양가 없는 칼로리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처럼, 정보 노동자도 정보를 과도하게, 그것도 잘못된 정보원으로부터 얻는다.
- 끝내지 않는 기술을 연습하라.
- 어떤 일에 이 정보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당장 일어날 일이어야 하며 중요한 일이라야만 한다.
  '당장'과 '중요한'이라는 두 가지 중에 어느 한쪽이라도 "아니오."라는 대답이 나온다면 그 정보를 소비하지 마라.

  중요한 일에 쓰이지 않거나 쓰일 기회를 얻기 전에 잊힌다면 그 정보는 쓸모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 '더 많이'라는 것이 더 좋은 것은 아니다.

  그리고 뭔가를 그만두는 것이 그 일을 끝까지 하는 것보다 10배는 더 좋은 경우는 흔하다.
- 뭔가를 시작한다고 해서 꼭 그 일을 끝내야 하는 것은 아니다.
- 시간을 낭비하는 일: 거의 또는 전혀 소득이 없기 때문에 무시할 수 있는 일들.
시간을 낭비하는 일에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것은 중요하지 않은 회의, 토론, 전화 통화, 이메일 등이다.
- 시간을 잡아먹는 일: 해야 하는 일이지만 종종 중요한 업무를 방해하는 반복적인 일 또는 요청 사항
- 위임에 실패한 일: 작은 일을 할 때 조차도 허락이 필요한 경우
- 이메일도 쓸데없이 주고받는 걸 피하려면 전화할 때 첫 인사말처럼 능률적으로 해야 한다.
"오후 4시에 만날 수 있을까요?" 보다는 "오후 4시에 만날 수 있을까요? 그게 가능하다면 ~하도록 합시다.

  4시가 어렵다면 당신이 가능한 다른 시간 세 가지를 알려주십시오."
- 대부분의 문제는 긴급하지 않다는 것을 감안할 때, 사람들에게 이메일, 전화, 직접 회의의 순으로 의사소통을 하도록 의도하라.
- 주의 사람들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이 되도록 길들이는 것은 당신 몫이다.

  다른 누구도 당신을 위해 이 일을 해주지 않을 것이다.
- 악감정은 사라지기 마련이다. 바보짓 하는 것을 다 받아 주지 마라.

  안 그러면 당신도 바보가 된다.
- 장시간으로 짜인 회의나 끝나는 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회의에 참석해야 한다면, 회의 주관자에게 15분 후에 약속이 있으니 당신이 맡은 부분을 먼저 의논하게 해 달라고 하라.

  어떻게든 회의에서 빠져 나온 후, 나중에 회의 결과를 듣도록 하라.
- 사람들에게 더 믿을 만하게 들리는 의외의 시간, 예를 들어 3시 20분에 잡힌 다른 약속을 언급하면서 사람들이 시시덕거리고 그에 맞장구치면서 옆길로 새지 않도록 회의에 집중하게 만들어라.
- 만약 당신이 회의나 전화를 도저히 막을 수 없다면 끝나는 시간을 정하도록 하라.
- 상대방이 다른 말을 하기 전에 "미리 감사드립니다."라고 써야 회신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 회의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정의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미 분명해진 상황에 대해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만 열려야 한다.
- 직원이나 대행업체에 가능한 한 많은 정보와 독자적인 의사 결정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
- 당신에게 유리하도록 규칙을 설정하라. 시간을 마음대로 방해하지 못하게 제한하고,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 전에 그들이 당신에게 요청할 사항을 미리 정해 놓도록 하며, 더 중요한 프로젝트를 미루지 않도록 일상적인 허드렛일들은 한꺼번에 일괄 처리하라.
  사람들이 당신을 방해하게 두지 마라.
- "합리적이죠?"라는 말로 끝맺도록 하라.

  어떤 말에 대해 불합리하다고 말할 근거를 대기는 어려운 법이니까.
- 위임은 업무량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어야지, 중요하지 않은 일을 추가해 더 많이 일하게 만드는 핑계거리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
  어떤 일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거나 중요하지 않다면, 어느 누구도 그 일을 해서는 안된다.
- 현금과 시간이 만들어 내는 가장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하자.

  이 두 가지 수단이 있으면 다른 모든 일이 가능하다.
  이 두 가지가 없다면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 만약 당신이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한다면, 당분간 서비스 사업은 하지 않는 게 좋다.

  서비스 사업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접촉해야 하므로 당신이 자리를 비우는 게 어렵기 때문이다.
- 경쟁하는 판매 대행업체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제품은 더 빨리 단종된다.
- 애견가나 고양이 애호가를 상대로 하는 제품을 구상하고 있다면 당장 때려치워라.

  그런 넓은 시장에 광고 하려면 돈도 많이 들뿐더러 수많은 제품과 무료 정보들과 경쟁해야 한다.
-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사고 싶어 하는지 추측하지 말고 목표 시장의 일원이 되어야 한다.
- 제품을 개발하고 나서 그것을 팔 사람을 찾지는 마라.

  시장을 찾고 나서(고객을 결정하고 난 다음에) 그들을 위한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 당신이 찾아낸 집단 중 어떤 집단이 그들만의 잡지를 가지고 있는가?
- 주문 시점에서 배송 가능한 제품이 나오기까지 1-2주 정도의 기간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 가격을 높게 잡되 정당성은 있어야 한다.
- 가격을 높게 책정한다는 것은 제품을 덜 팔고도, 즉 더 적은 수의 고객을 상대하고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즉 더 빠르다.
  가격을 높게 책정하면 신용도는 더 높고 불평이나 질문, 반품률은 낮아 관리하기 쉬운 고객층을 끌어들일 수 있다.
- 가격대를 낮게 잡는 것은 근시안적인 방법이다.
- 고객이 지불하는 제품 비용은 50달러에서 20달러 사이어야 한다.
- 사람들이 헷갈리지 않게 한 문장이나 한 구절로 설명할 수 있을 때까지는 제품 개발을 진행하지 마라.
- 제품의 주요 장점은 한 문장이나 구절로 설명될 수 있어야 한다.

  이 제품은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고 나는 이것을 왜 사야 하는가?
- 기본의 제품을 도매로 구입해 판매 대행하는 것은 손쉽지만 가장 수익성이 떨어지는 방법이다.

  이것은 또한 사업을 가장 빨리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다른 판매 대행업체들과의 가격 경쟁 때문에 가장 빨리 망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다른 업체들이 팔지 못하도록 독점 판매 계약을 맺지 않는 한, 제품이 수익을 낼 수 있는 제품 수명 주기는 짧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판매 대행은 기존 고객에게 판매하거나 인터넷이나 전화로 새로운 고객에게 끼워 팔기를 하는 백엔드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탁월한 선택이다.
- 생산업체에 연락해 일반적으로 소매가에서 40퍼센트 할인한 도매 가격표와 지불 조건을 요청하라.
  도매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사업자 등록 번호가 필요하다면, 비용을 내고 유한회사나 이외 유사한 사업 형태로 사업자 등록을 하라.
- 상업적 가능성에 대한 정확한 지표를 얻으려면, 사람들에게 이런 제품이 있다면 사겠느냐고 물어볼 게 아니라 그들에게 사 달라고 요청하라.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반응이 진짜 중요한 것이다.
- 그룹 내 10명의 사람들에게 당신네 제품을 사겠느냐고 물어보라.

  그런 후에 사겠다고 대답한 사람들에게 차에 그 제품 10개가 있으니 사라고 해 보라.
- 이베이(경매)에서 확인된 수요를 바탕으로 이 제품들로 야후에 스토어를 얻었고, 구글 애드워즈와 다른 클릭당 지불 광고 엔진을 통해 테스트를 시작했다.
- 일단 당신이 팔리는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이제는 그 자체로 운영되고 자율 조정이 가능한 사업 구조를 설계할 때이다.
-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큰 회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우리를 성가시게 하지 않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다.
-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과 주문 받는 일을 둘 다 할 수 있도록 당신의 전화번호를 웹사이트에 올린 후, 고객의 전화를 받아 나중에 온라인 FAQ에 올릴 만한 공통된 질문이 무엇인지 결정하라.

  이 FAQ는 또한 전화 상담원들을 훈련하고 판매용 대본을 작성하기 위한 주 자료로 사용될 것이다.
- 배송되는 제품의 총 개수가 0~50개 일 때 모든 일을 혼자 하라.
- 사업 구조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의사 결정자로서 당신의 책임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하는데, 이렇게 해야만 일하는 시간의 변화 없이 수입을 2~3배로 늘릴 준비를 하면서 시간의 자유라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 결정을 내리지 않게 만드는 기술은 고객이 내릴 수 있는, 또는 내려야만 하는 결정의 수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 당신이 고객들에게 선택 사양을 많이 제공할수록 고객은 점점 더 결정을 내리지 못하게 되고, 결국 주문은 떨어지게 된다. 결국 양쪽 모두에게 손해이다.
- 고객 서비스란 훌륭한 제품을 적정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고, 원칙적인 문제들을 되도록 빠른 속도로 해결해 주는 것이다.
- 문제 있는 고객들과 거래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처음부터 그런 사람들이 주문하지 못하게 만들어야 한다.
- 프로답게 처신하되 터무니없이 구는 사람에게는 절대 머리를 조아리지 마라.
- 하루에 8시간씩 성실하게 일해 봤자 결국에는 사장이 되어 하루 12시간씩 일하게 될 뿐이다. - 로버트 프로스트
- 남은 인생을 맞지 않는 직장에 주저앉아 보낸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고를 당할 만큼 운이 좋지 않기 때문에 평범한 일들을 견뎌 내면서 30-40년 동안 정신적으로 서서히 죽어 간다.
- 지금 당장 당신에게 말할 수 있다.

  당신은 이 시점에서 더 나빠질 게 없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상황으로 돌아가 두려움의 끈을 잘라 버려라.
- 단지 일이 많다거나 그 일에 많은 시간을 소모한다고 해서 그 업무가 생산적이거나 가치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5년, 10년, 혹은 20년 전에 결정을 잘못해서 여전히 그대로 살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싫다고 하더라도, 지금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리는 것을 미루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자존심 때문에 결단을 내리지 않는다면, 지금과 똑같은 이유로 5년, 10년, 20년 후에도 인생을 증오하고 있을 것이다.
- 인간은 한 가지 일 후에 다른 일에 착수해야만 마음이 편안해지도록 만들어졌다. - 아나톨 프랑스, <실베스트레 보나르의 범죄>
- 여가 시간이 너무 많으면 자신에 대한 회의와 여러 가지 잡다한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날 뿐이다.

  나쁜 것을 없애 버린다고 해서 좋은 것이 생기진 않는다.

  없어진 자리는 빈 공간으로 남는다.

  돈 때문에 억지로 해야 하는 일을 줄이는 것이 최종 목표는 아닌 것이다.

  더 잘 사는 것, 그리고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 시대를 앞서간 모든 혁신가처럼 당신도 끔찍한 의심의 순간을 맞게 될 것이다.

  일단 사탕 가게에 간 아이와 같은 시기가 지나고 나면, 남과 비교하려는 충동이 스멀스멀 기어 나온다.

  이 세상 다른 사람들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고된 일을 계속할 것이고, 당신은 반복되는 일에서 빠져나오기로 한 자신의 결정에 대해 의심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흔히 갖게 되는 의구심과 자아비판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내가 더 자유롭고 더 나은 삶을 누리기 위해 이렇게 하고 있는 것일까?

  아니면 단지 게으른 것뿐일까?
2. 내가 출세 경쟁을 그만둔 것은 그게 나쁘기 때문이었을까?

  아니면 단지 견딜 수 없었기 때문일까?

  나는 단지 회피한 건 아닐까?
3.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나아질까?

  어쩌면 지시대로 따르고 가능성에 대해 몰랐을 때가 더 잘 살았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4. 내가 진짜로 성공한 걸까?

  아니면 단지 그렇다고 나 자신을 속이는 걸까?
5. 나 자신을 승자로 만들고 싶어서 내가 기준치를 낮추었던 걸까?

  3년 전보다 2배를 벌고 있는 내 친구들이 사실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6. 나는 왜 행복하지 않은 걸까?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는데도 여전히 행복하지 않다.

  과연 행복이란 것이 내게 가당키는 한 걸까?
- 은퇴자들은 또 하나의 이유로 우울해지곤 하는데, 바로 사회적 고립감이라는 것이다.
  사무실은 어떤 면에서는 나무랄 데 없다. 직장은 인간들의 상호작용이 얽혀 있는 사회적 환경으로 우리를 한데 모이게 해 준다.

  일단 직장에서 벗어나면 이와 같은 무의식적인 종족 단위가 사라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당신의 머릿속에서는 무수한 소리가 울려 퍼진다.
  실존적 변화나 사회적 변화에 대해 두려워하지 마라.

  자유는 새로운 스포츠와 같은 것이다. 처음에는 새로움으로 인해 모든 것이 흥미롭다.

  그러나 일단 기초를 배우고 나면, 설령 중간 정도면 족하다고 생각했더라도 진지한 연습이 필요하다는 걸 곧 깨닫게 된다.
  안달하지 마라. 엄청난 보상이 있을 것이고, 당신은 결승점에서 고작 몇 발짝 떨어진 곳에 있다.
- 이 두 가지에 대한 결론은 사랑하고 사랑받으며, 끝까지 배움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
- 나는 삶을 즐기기 위해 있는 것이고,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라고 믿는다.
- 질문을 한 가지 의미로 정의할 수 없거나 질문에 따라 행동할 수 없다면 질문 자체를 잊어버려라.
- 삶을 즐기면서도 나 자신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려면 남는 시간에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이다.
  바로 '끊임없는 배움'과 '봉사'이다.
- 봉사는 생명이나 환경을 구하는 데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이는 삶을 개선하는 데도 해당될 수 있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더 많은 생명을 구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봉사는 마음가짐이다.
  당신이 가장 관심 있는 대의명분이나 수단을 찾아라.

  그리고 그것에 대해 변명하지 마라.
- 최종 결과는 알 수 없다.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하라.

  더 나은 세상에 대해 어떻게 정의하고 있건 간에 당신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 있다면, 당신이 한 일을 잘한 것이라고 생각하라.
- 어린 시절의 흥분을 되찾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다.

  사실 꼭 필요한 일이다.

  당신을 망설이게 하는 속박, 혹은 핑계거리는 이제 없다.
- 수입이 저절로 창출되는 구조를 만들었거나 일하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면, 진정한 소명이나 꿈의 직업을 시험해 보는 것에 대해 생각하라.
- 내 모든 것을 다해 헌신하겠다고 서둘러 뛰어들지는 마라.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당신의 소명이 무엇인지 찾아라. 이번에는 그 소명이 당신을 다른 무언가로 이끌어 줄 것이다.
- 당신이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다면, 당신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충분히 노력하지 않은 것이다. - 프랭크 윌책
- 대부분의 노력은 외국어를 습득하는 것과 비슷하다.

  95퍼센트 정도 정확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6개월의 집중된 노력이 필요하지만, 98퍼센트 정도 정확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20년에서 30년의 세월이 걸린다.

  몇 가지 일에 대해서는 우수하다 싶을 정도까지 집중하고, 나머지 것에 대해서는 충분하다 싶을 정도만 집중하라.

  완벽함을 훌륭한 이상이고 방향이지만, 불가능한 목표임을 깨달아야 한다.
- 당신의 생활 환경을 분리하라.

  오직 일만을 위한 단일한 공간을 정해 놓도록!

  이렇게 하지 않으면 당신은 일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 가장 중요한 문제만 제외하고 그들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이럴 때는 이렇게 하라."는 규칙을 정하라.
- 당신의 인생까지 홀로 살지는 마라.

  행복은 우정과 사랑의 형태로 나누어질 때 배가 된다.
- 당신이 인생에서 의미를 찾을 수 없다면, 그 의미를 만들어 내는 것이 인간으로서 당신의 책임이다.

  그것이 꿈을 이루는 것이든, 아니면 당신에게 목적과 자긍심을 주는 일을 찾아내는 것이든 말이다.
- 큰 일을 하기 위해서는, 때때로 사소한 나쁜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둬야 한다는 사실이다.
  소소하게 나쁜 일들은 그냥 내버려두는 습관을 들여라.

  그렇게 하지 못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큰일을 위한 시간을 절대 가질 수 없다.
- 시간을 힘들게 냈지만 다른 일로 방해를 받는다면 이를 제대로 해낼 수 있는 집중력을 가질 수 없다.
- 가장 오랫동안 해야 할 목록에 올라 있는 것은 무엇인가?

  아침에 가장 먼저 그 일을 시작하고, 마칠 때까지 모든 일을 차단하고 점심도 먹지 마라.
- 더 많은 선택지를 고려할 수록, 더 많은 구매자는 '후회'를 경험한다.
  더 많은 선택지를 만날 수록, 최종 선택의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다.
- 변화를 주기 위해 애쓰지 마라. 변화를 주려다가 선택을 위한 고려 시간이 늘어난다.

  루틴은 집중력이 소중하게 쓰일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 치명적이지 않게 되돌릴 수 있는 의사결정을, 가능한 빨리 하는 법을 배워라.
  시간제한 20분을 넘기는 선택들은 고려하지 않는다.
  3가지 이상의 선택지는 배제하라.
  금액제한을 설정해라.
- 단지 불편한 대화를 피하려는 목적으로 의사결정을 미루지 마라.
  의사결정을 하고 할 일에 집중하면 된다.
- 행동을 취하기 전에 고민거리를 만들지 마라.
- 최대한의 자동화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자기 규칙을 세워라.
- 후회로 인한 불평을 하지 마라.
- 누군가 당신에게 전화했을 때 "요즘 어때?" 같은 질문은 잊어라.

  "무슨 일이야?"라고 말해라.

  일의 완성을 원한다면 핵심으로 바로 들어가야 한다.
- 무엇을 해야 할지를 결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해서는 안 될 행동들을 가려내는 데 집중해라.
- 파킨슨의 법칙을 떠올리고 주어진 업무 시간 안에 일을 마쳐서 당신의 시간당 생산성이 땅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스스로를 강제하라.

  집중해라.
정말 중요한 소수의 업무를 처리해라.
-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으면 모든 일이 시급하고 중요햅 보인다.

  날마다 가장 중요한 하나의 업무를 정해 놓으면 대부분의 다른 일들은 중요하게 보이지 않게 된다.

  대개의 경우, 가장 중요한 업무를 우선 처리하기 위해 사소한 나쁜 일들이 벌어지게 놔두는 차원의 문제다.
- 틈새시장에서 대규모 판매가 가능하다. 아이팟 광고는 50대 노인이 춤추는 장면으로 광고하지 않는다.

  20대나 30대의 미끈한 몸매의 주인공을 쓴다.

  그러나 할머니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젊음과 유행을 느끼기를 원한다.

  그래서 아동복 브랜드를 걸치고 자신들을 애플 신교도라고 부른다.

  시장에서 마케팅의 대상을 정할 때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만으로 특정 지을 필요는 없다.

  그 대상은 제품과 자신을 동일시하거나 속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아무도 특징 없이 단조롭고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희석하지 마라. 결국에는 누구에게도 어필하지 못한다.
- 수익은 종종 더 많은 시간이 아니라 보다 나은 규칙과 속도를 요구한다.

  스타트업의 재정적 목표는 간단해야 한다.

  최소한의 노력과 최소한의 시간으로 수익을 내야 한다는 것.

  더 많은 고객이나 더 많은 매출, 더 많은 사무실과 더 많은 직원이 아니라 더 많은 수익이다.
- 핵심 한두 개의 유통업자와 파트너십을 구축해라.

  독점 판매권을 이용해 더 나은 조건을 협상해라.

  작은 할인율, 선불 조건, 제품 노출이 잘되는 매대와 마케팅 지원 등을 요구하라.

  더 많은 고객이 목표가 아니다.

  더 많은 수익이 목표다.
- 가격 하락은 대부분 돌이킬 수 없다.
- 능력을 가진 실패한 사람보다 더 흔한 것은 없다.
- 작은 곳에서 시작하고 생각은 크게 하라.
  무엇이 당신을 흥분시키고 지루하게 하는지 명확하게 정의하라.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제거하라.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건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을 계속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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