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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 세미나

인스타그램 브랜딩 마케팅

 

--- 클래스101 혜님 인스타그램 브랜딩 마케팅 강의 수강 후 정리한 글임을 밝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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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수라면 초보를 가르치면 되고, 초보라면 왕초보를 가르치면 된다.

 

 

 

지식 창업

지식 경험

연구 자료 50 ~ 100개 정도 분석 후 pdf 등 제작해 판매

처음엔 자료 판매부터 하고 이후 강의 등으로 나아가기

온라인 강의나 전자책

실시간 줌 강의도 좋음

가격은 책정하기 나름

 

 

 

다른 사람의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게! 접근

 

 

 

스마트스토어

인스타그램을 홍보 수단으로 활용해도 좋음

스마트스토어를 단순히 결제 수단으로 활용해도 좋음

 

 

 

팔로워 수 적어도 500~1000명 되어야 함

유동 인구 == 팔로워

 

 

 

무분별한 맞팔, 선팔 절대 하지 마라

인스타그램은 취향 기반 알고리즘 존재

나와 취향,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비슷한 사람들과 관계 맺는 게 우선

 

 

 

인스타그램 노출에서 가장 하위권이 해시태그

해시태그 30개씩 적을 수 있지만 30개 적으면 해시태그 노출해주지 않음

오히려 지저분해 보임

9~11개 정도 사용하기

→ 가장 노출도 높음

 

 

 

교류 많거나 연관 관계 있는 사람들의 피드가 내게 많이 노출됨

 

 

 

발견 영역에 노출되는 방법

릴스 영상 컨텐츠

내 게시글에 취향 관심사가 맞는 사람들의 최다 기간 클릭율 이끌어낸 것

좋아요와 댓글의 영향보다 저장 영향이 요즘은 더 큰 듯

저장, 공유 많이 받기 위한 팁

같이 ~하고 싶은 친구 태그 하기 등의 행동 유도 멘트 쓰기

 

 

 

해시태그

해시태그도 전략적으로!

유입용 해시태그, 핵심 해시태그가 있음

 

유입용 해시태그: 많은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는 해시태그

ex) 인스타그램

 

핵심 해시태그: 나와 연관성이 깊은!

ex) 인스타그램마케팅교육

 

 

 

해시태그 기능

  1. 그룹화 기능
  2. 검색 기능
  3. 방문자

 

 

간판 달기

굵은 글씨 영역이 검색 노출됨

키워드로 나타내주는 게 좋음

사이트가 여러가지면 인포크링크 활용하기(멀티링크 플랫폼)

소개란에 캐치프라이즈 넣기

나를 나타내는 단 한 줄

그 밑에 명함처럼 초간단 이력

 

 

 

수익화 전에도 관계 구축 해 놓으면 좋음

 

 

 

컨셉 잡기

톤앤매너

계정의 전체적인 톤, 컨셉 만들기

 

 

 

컨텐츠 잘 만들기 위해 명심해야 할 것

  1. 공감
  2. 흥미
  3. 재미
  4. 정보

 

 

~하는 ~

~을 좋아하는 사람

 

 

 

팔로우 빠르게 늘리는 전략

거인 마케팅

  1. 나와 비슷하지만 영향력 있는 계정에 댓글 남기기
  2. 영향력 있는 계정 게시물 댓글 계정에 들어가 소통(맞팔, 좋아요, 정성스러운 댓글 남기기)

댓글 남길 때 자기 최근 게시물 없어도 괜찮음

초면에 뜬금없이 찾아가서 댓글 남겨도 괜찮음

 

 

 

스토리 활용

 

 

 

인기 게시글 노출 팁

릴스 활용하면 더 잘 노출됨

크기가 작은 해시태그부터 공략(3만 이하)

20분 정도 활발한 소통 활동

스토리 등 링크 걸기

 

 

 

IGTV

유튜브 겨냥해 만든 것

어플 깔아야 함

일반 게시글로 동영상 올리기보다 IGTV올리면 더 좋음

IGTV보다 더 좋은 건 릴스

 

 

 

라이브 방송

제목 설정하는 거 잊지 말기(알람)

즉각적 소통, 관계 구축

  1. 관계 구축
  2. 상품 제작

 

 

팔로워들의 고민에서 니즈 파악

 

 

 

대강의 프로세스

자신의 관심사 정리

한 카테고리로 수익화 진행

어떤 사람이고 어떤 서비스 준비하고 있다

공부하는 거 올리기

제품 만드는 과정 자체를 공유

이벤트 열기(첫 경험 상품 이벤트가 좋음 가격 아주 낮거나 무료로)

후기와 판매 과정 공유

구입 고민하던 사람들도 구입할 수 있게 됨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부족하거나

수요는 많지만 차별화가 있는 상품 판매하는 게 좋음

만원짜리나 십만원짜리나 판매할 때 들어가는 노력은 같음

핵심 고객이 명확한 아이템 판매하면 좋음

 

 

 

얼굴 없이 성공하려면

  1. 명확한 목표 설정
  2. 목표 매출에 맞는 상품 설정
  3. 벤치마킹

 

 

핵심은 “영향력”

 

 

 

월 1000이 목표라면 사업처럼 접근해야 함

팔려는 아이템이나 서비스를 주로 게시글로 노출

 

 

 

어떤 방향으로 컨셉을 잡을지 고민해보기

미리캔버스나 망고보드 등 활용해 만들기

 

 

 

고객이 스스로 홍보하게 하기

정보, 유머 등

카드 뉴스(공감 50%, 정보 50%)

높은 만족도(고객 감동. 디테일한 부분 신경 쓰기)

  • 기존 상품에 대한 불편함, 결핍 해소하려고 하기

 

 

내 장점 써보기

 

 

 

평범한 사람도 매출을 내는 운영 전략

  1. 관계십
  2. 콘텐츠
  3. 상품

 

 

아이템 제작 과정 올리기

 

 

 

상품 소싱

  1. 제안하기(차별화 있는 제품. 오프라인 전시)
  2. 플랫폼

 

 

아이템 선정 팁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분야면 좋음

소모품, 시즌 상품 등 구매 장벽 낮으면 판매 잘 됨

 

 

 

이벤트 잘하는 팁

벤치마킹!

다양한 카테고리 마켓 살펴보고 구매해보기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내 마켓에 적용해보기

소비자들이 재밌고 쉽게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 고안

이벤트 사례, 아이디어들 모으기

 

 

 

홍보

고객 궁금한 점 해소 시켜주고 사용 전, 후를 보여주는 글이 좋음

스펙, 성분은 꼭 필요한 만큼만 강조해주기

문제 제기, 공감 요소로 시작 → 동조(나도 그랬어!) → 행동 유도

마켓도 예고 글이 필요함(이런 제품 준비 중이다~, 예정이다~)

예고 글을 주기적으로 올리기

 

 

 

광고 예산 하루 최소 5만원

길이 너무 길면 광고 효율 떨어짐

 

 

 

결제

  1. 계좌 이체
  2. 자체 결제 시스템 구축(스마트스토어가 좋음)
  3. 업체에서 결제 창 주는 것

간이과세자, 통신판매업 신고 필

스마트스토어는 개인회원으로 가입하면 사업자, 통신판매업 신고 없이도 결제 창만 이용 가능

결제 창은 상품 판매를 할 게 아니면 네이버에 상품 검색 시 가격, 상품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전시 중지 옵션 설정 -> 결제 창만 이용 가능

 

 

 

타 플랫폼과 콜라보 마케팅

인스타, 블로그, 유튜브 등

인스타 하나부터 제대로 구축해 놓고 다른 플랫폼 콜라보 마케팅 하는 게 좋음

 

 

 

유투브는 인스타와 다른 알고리즘 가짐

추천 알고리즘!

관심사와 데이터 기반으로 추천해줬을 때 반응에 따라 ~

단 하나의 영상이라도 구독자 수에 상관없이 제대로 만들기

[정보성]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질문을 대형 커뮤니티에서 찾아보고, 유튜브 조회 수 높은 영상 찾아보고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을 써내려 가기

 

 

 

유투브 해보쟝!!

 

 

 

채널 홍보 전략

  1. 거인 마케팅

 

 

매뉴얼화, 아웃소싱하기

 

 

 

 

 

 

 

--- 클래스101 혜님 인스타그램 브랜딩 마케팅 강의 수강 후 정리한 글임을 밝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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